문화 생활 = 넷플릭스 + 영화 + 드라마 + 애니 + 만화 + 도서

[넷플릭스 애니 리뷰] 기동전사 건담 UC RE:0096 2016

에타세타 2022. 6. 29. 19:42

 

 

 

영어 타이틀은 Mobil Suit Gundam Unicorn RE:0096.

 

2016년 애니화된 작품으로 비주얼 + 음향 등에서

 

역대급 평가를 받은 건담 시리즈다.

 

구글링해보니 "역습의 샤아" 사건 3년 이후의 스토리라는데

 

애초에 나한테는 이게 처음보는 건담 시리즈라서 잘 모르겠다...(철혈의 오펀스도 봤으나...이건 기억에서 지워버림)

 

먼저 유튜브 한글 예고편부터:

 

https://youtu.be/_0HR6aCrRBw

 

 

 

 

작년=21년 넷플릭스에 "섬광의 하사웨이"도 올라왔던데 이것도 찜 목록에 담아두고

 

아직까지 보질 못하고 있다.

 

넷플릭스에 볼 게 너무 너무 많다.

 

참고로 공식 스토리라인에서 순서는

 

역습의 샤아-UC=UC RE:0096-Twilight AXIS 순이라고 한다.

 

(참고로 UC가 OVA, UC RE:0096이 TVA 판이다.)

 

기회가 되면 여태까지 나온 모든 시리즈를 (극장판 포함) 보고 싶은 세계관이긴하다.

 

굉장히 매력적인... 이것도 일종의 SF 장르니까.

 

 

 

기동전사 건담 UC RE:0096 | 넷플릭스 (netflix.com)

 

기동전사 건담 UC RE:0096 | 넷플릭스

우주 세기 0096년. 인더스트리얼 7의 소년 바나지는 푸른 눈의 소녀와 친구가 된다. 라플라스 상자를 노리는 세력 간의 전쟁을 막으려 함께 행동에 나서는 바나지. 그리고 마침내 라플라스 상자의

www.netflix.com

 

제목의 UC는 "유니콘" 건담의 유니콘 UniCorn에서 따온 듯 하고,

 

RE:0096은 세계관 내에서 우주 세기 0096년에 시작된 사건을 일컫는다.

 

검색해보니 애초에 건담 시리즈 자체가 역사도 오래되고

 

애니, 극장판 애니, 소설, 만화까지 컨텐츠가 너무 많다 ㄷㄷㄷ

 

특히 이번 리뷰 대상인 기동전사 건담 UC RE:0096은 원래 소설이 원작.이란다.

 

 

 

 

넷플릭스에서 소개하는 시놉시스는 이거다: (참고로 각 에피소드 episode는 24분 정도의 분량이다.)

 

우주 세기 0096년. 인더스트리얼 7의 소년 바나지는 푸른 눈의 소녀와 친구가 된다. 라플라스 상자를 노리는 세력 간의 전쟁을 막으려 함께 행동에 나서는 바나지. 그리고 마침내 라플라스 상자의 열쇠를 쥔 유니콘 건담을 만나게 된다.

 

그리고 총 22개 에피소드로 구성되어 있는데

 

스토리는 내 생각에 평범하다고 생각한다.

 

 

풀 프론탈

 

에피소드별 요약 역시 넷플릭스에서 긁어왔다:

 

죽어가는 남자의 유니콘 건담을 물려받은 10대 소년 바나지 링크스. 모두가 탐내는 열쇠가 유니콘 건담에 들어있음이 밝혀지면서 모든 것이 바뀐다.

 

e1 96년만의 출발: 라플라스 상자를 양도받기 위해 공업 콜로니 인더스트리얼 7으로 향하는 네오 지온의 잔당 소데쓰키. 그런데 이들 틈에 밀항자가 있다! 도대체 무슨 이유로 숨어든 걸까.

 

e2 최초의 피: 자신을 '오드리'라 소개하는 정체 모를 소녀를 구한 바나지. 꼭 만나야 할 사람이 있다는 소녀의 푸른 눈에 굳은 결의가 감도는데. 바나지는 홀린 듯 소녀와 동행에 나선다.

 

e3 그것은 건담이라 불렸다: 소데쓰키와 론도 벨 사이에 격렬한 전쟁이 벌어진 콜로니. 어디론가 빠져나가던 가디아스는 결국 총에 맞는다. 운명의 장난일까, 가디아스를 발견한 건 다름 아닌 바나지!

 

e4 풀 프론탈 추격: 소데쓰키의 모빌 슈트를 격퇴한 바나지와 유니콘 건담! 전투 후 기절한 바나지가 눈을 떠보니 지구 연방군 론도 벨의 전함에 와있는데. 바나지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가.

 

e5 격돌, 붉은 혜성: ‘붉은 혜성의 재림’이라 불리는 소데쓰키의 영수 풀 프론탈! 넬 아가마의 교섭 조건에도 흔들리지 않고 라플라스 상자와 관련된 모든 것을 요구한다. 유니콘 건담까지도.

 

e6 그 가면 아래에: 풀 프론탈과의 대결을 위해 다시 유니콘 건담으로 출격한 바나지. 결국 붙잡혀 네오 지온의 거점인 팔라우로 연행된다. 그곳에서 바나지가 마주한 이는 바로 풀 프론탈!

 

e7 팔라우 공략전: 팔라우에 쏟아지는 지구 연방군의 맹공격! 유니콘 건담을 회수해 탈출에 성공한 바나지는 어쩔 수 없이 마리다와 맞붙는데. 오드리는 리디와 함께 결단을 실행에 옮긴다.

 

 

e8 라플라스, 시작의 땅: 라플라스 프로그램이 알려준 첫 번째 좌표는 우주 세기 원년에 테러로 소실된 우주 정거장 라플라스의 유적! 이미 세 번의 전투를 치른 바나지는 더 이상 싸우고 싶지 않다.

 

e9 응징: 라플라스 상자의 첫 번째 좌표에 도착한 바나지와 다구자. 어디선가 우주 원년을 여는 백여 년 전의 연설이 들리고, 두 사람 앞에 다시 붉은 혜성 풀 프론탈이 나타난다!

 

e10 작열의 대지에서: 지구 연방의 수도를 공격하는 지온 잔당. 바나지의 운명은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데. 리디는 오드리에게 같이 있어 달라고 부탁하지만, 오드리는 다시 한번 결단을 내린다.

 

e11 도링턴 공방: 라플라스 상자의 두 번째 좌표, 도링턴 기지를 공격하기 위해 전 세계의 지온 잔당군이 집결한다! 그리고 피에 속박된 모든 이들이 운명처럼 이 작전에 참여하게 된다.

 

e12 개인의 전쟁: 이젠 멈춰야 해요! 바나지는 로니를 설득하는 데 필사적으로 매달린다. 복수심에 불타 민간인까지 무차별적으로 살육하는 로니의 폭주. 바나지는 로니를 저지할 수 있을까.

 

e13 전사, 바나지 링크스: 론도 벨 부대의 기함 라 가이람에 포획된 바나지. 브라이트 함장은 바나지에게 새로운 작전을 명령하는데. 한편 마사는 미네바에게 바나지를 설득해달라고 요구한다.

 

e14 사투, 두 대의 유니콘: 마리다와 미네바를 구하기 위한 브라이트와 진네만의 공동 작전 개시! 이에 맞서 알베르토가 마리다에게 제지를 명령하면서 유니콘 건담과의 피할 수 없는 대결이 펼쳐진다.

 

e15 우주에서 기다리는 것: 우주 귀환 도중 가란시엘의 엔진 이상 발생! 위기의 순간, 바나지는 유니콘 건담의 또 다른 신비한 능력을 깨운다. 그리고 그곳에 나타난 건 제너럴 레빌 함대와 풀 프론탈!

 

e16 사이드 공영권: 상황을 타개할 목적으로 네오 지온과 공동 전선을 펼치는 넬 아가마 함대. 미네바는 풀 프론탈에게 본심이 무엇인지 묻는다. 그는 왜 라플라스 상자를 손에 넣으려는 걸까.

 

e17 탈환! 넬 아가마: 라플라스 상자의 최종 좌표를 풀 프론탈에게 알려준 미네바. 낙담한 바나지는 마리다의 위로에 마음을 다잡는다. 라플라스 상자를 둘러싼 싸움, 그 종착지는 어디인가.

 

e18 숙명의 싸움: 바나지, 미네바, 넬 아가마 함대는 라플라스 상자가 있는 인더스트리얼 7으로 향한다. 그런데 이들을 가로막는 자가 있었으니 바로 리디! 그렇다면 마리다가 출격하는 수밖에.

 

e19 다시 빛나는 우주: 머신에 잠식당한 리디의 계속되는 폭주! 그 참혹한 결과를 뒤로하고 바나지와 미네바는 메가라니카로 향한다. 라플라스 상자를 위해 치른 수많은 희생을 가슴에 담은 채.

 

e20 라플라스의 상자: 마침내 사이암 비스트를 만난 바나지와 미네바. 사이암은 백 년 동안의 저주이자 기도인 라플라스 상자의 정체를 밝힌다. 라플라스 상자의 진정한 계승자는 누구인가.

 

e21 이 세상 끝으로: 라플라스 상자의 정당한 계승자임을 자처하는 풀 프론탈. 하지만 사이암 비스트는 그를 거부한다. 이제 더는 피할 수 없는 최종 결전, 바나지와 유니콘 건담이 출동한다!

 

e22 귀환: 지킬 수 없다면 없앤다! 콜로니 레이저로 메가라니카를 파괴하는 데 동의한 로난 의장. 파괴를 막기 위해 바나지와 리디는 위험에 맞선다. 절망 속에서 희망은 피어날 것인가.

 

 

 

 

 

간단 평점은 3.0/5.0으로 볼만한 애니메이션이다.

 

참고로 본인은 일본 애니메이션은 대부분 오글거려서 안 보는데

 

(갓직히 이런 건 어린이들에게 맞는 컨텐츠인 듯)

 

다행히도 건담 시리즈에는 이런 점이 없어서 볼만한 듯 하다.

 

봤던 거만 꼽아보면 원피스, 슬램덩크, 마크로스 프론티어(이건 2009년인가 10년에 봤던 기억) 이게 다다.

 

참 넷플릭스에서 블리치 s1-s3, 블리치 극장판 전편(4 개)랑 사이코패스 시리즈랑 극장판 몇 개를 보긴 했었다.

 

+ 건담: 철혈의 오펀스(이건 최악이다ㄷㄷ) + 진격의 거인 시리즈 + 강철의 연금술사 2003 &2009 버전.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이게 건담 입문작이라 

 

건담 팬의 입장에서 평가한 게 아니라

 

시네마 마니아의 입장에서 평가한 평점이라는 점.

 

그래도 비주얼은 상당히 뛰어난 듯.

 

비슷한 장르라고 할 수 있는 마크로스 프론티어와 비교해보면

 

OST는 마크로스 프론티어가 훨씬 좋고 비주얼이나 연출은 건담이 살짝 우위.

 

 

 

 

 

오드리 번과 바나지 링크스

 

오드리 번